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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고양시성인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이하 “본 기관”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기관”은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기관”은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기관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③ “본 기관”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됩니다.
④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② 가입 : 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③ 회원 :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④ 아이디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당 사이트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2장 가입과 서비스 이용법


제4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본 기관”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본 기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3장 1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3조 1조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본 기관"의 회원제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본 기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본 기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① “본 기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센터 사업내용의 검색
 2. 홈페이지 자료실 및 게시판의 자유로운 이용
 3.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
② “본 기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필요할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① “본 기관”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본 기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지)
① 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지원센터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ㆍ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통신`,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ㆍ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③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② 지원센터 홈페이지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장 탈퇴와 이용제한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본 기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 기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다른 사람의 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4.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 “본 기관”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본 기관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본 기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를 의미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 기관”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본 기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기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본 기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인정보보호 및 의무


제11조 (개인정보보호)
① 본 기관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원활한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이메일주소
 4. 주소
 5. 전화번호
 6. ID
 7. 비밀번호
② 본 기관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 기관”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귀하가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본 기관이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본 기관"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본 기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① 가입 신청자가 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의무 및 책임


제13조 (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의무)
① 지원센터 홈페이지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당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하며,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립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0.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2.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제15조 분쟁해결
① 본 기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도록 합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 기관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월 일부터 시행합니다.